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해안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해안 여행지 추천

 

서해안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경기도 주변으로 가볼만한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먼저 서울에서 가까운 강화도를 시작으로 하여 교동도, 석모도, 동검도, 영종도, 월미도, 대부도와 영흥도까지 있습니다. 이번 서해안 여행지 추천은 수도권 경기도를 조금 벗어나서 사람들이 적고 힐링하기 좋은 곳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당일치기로도 가능하지만 1박 2일 국내여행지 추천을 찾고 계셨다면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서해안 여행지 추천

서해안 해수욕장

강화도 교동도 석모도

첫번째 서해안 여행지 추천은 강화도입니다. 경기도나 충청도권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해안 섬여행 추천으로 경기도 권에서는 당일치기도 하능하지만 다른 지역이라면 1박 2일로 좋은 서해안 가볼만한곳입니다. 

 

 

강화도와 교동도, 석모도는 모두 대교가 있어서 모두 차를 가지고 이동할 수 있는 서해안 섬여행 추천지인데요 쓸모있는 상식과 여행지를 함께 소개해 많은 인기를 받았던 알쓸신잡에서 강화도 여행을 소개하면서 지난해부터 강화도 여행은 인기가 더욱 많아졌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사진은 석모도에 있는 리안월드인데 무료로 족욕이 가능합니다. 그냥 물 아니고 온천수입니다. 석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이 거쳐가는 필수코스이고 무료 온천 족욕임에도 꽤 넓고 물도 아주 뜨끈뜨근합니다. 세번째 사진은 석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인 민머루 해수욕장, 마지막 사진은 강화도 일몰 전망대입니다.

 

 

힐링 여행지, 전라북도 고창

고창군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고창의 모든 자연이 깨끗하다는 의미입니다. 국내 조용한 여행지, 감성적이면서 힐링여행을 원한다면 서해안 여행지 추천으로 무조건 고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창은 산도 놓고, 해수욕장도 많고, 선운사와 같은 곳에 가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고창 학원농장이나 상하농장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으로도 손꼽히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공원도 있고, 서해안 갯벌 체험과 물놀이를 겸할 수 있어서 가족여행지로 적합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고창 학원농장 여름꽃축제인 해바라기 축제인데요 봄에는 메밀꽃과 유채꽃축제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이면 메밀꽃, 코스모스, 백일홍 등 다채로운 꽃의 향연이 계속되기 때문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차승원과 유해진의 삼시세끼 고창편 촬영지도 있고, 갯벌 넓은 동호 해수욕장, 구시포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도 즐겨보세요.

 

 

고군산 군도, 전라북도 군산 선유도

군산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조금 무리가 있는 곳이지만 또 딱 하루를 오로지 선유도에서만 머문다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곳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입니다. 군산 선유도 가는 방법은 예전에는 배를 타고 갔지만 이제는 내 차를 가지고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등 고군산 군도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마음이 너무 답답하여 바람 쐬러 가고 싶다면 선유도를 서해안 여행지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새만금 방조제를 지나 야미도,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까지 달리다보면 마음이 상쾌해지기 때문입니다. 군산 선유도에서 스쿠터나 자전거를 대여해서 섬일주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군산 선유도에는 해수욕장도 많은데요 옥돌 해수욕장, 선유도 해수욕장, 옥돌해변, 몽돌해수욕장 등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어떨까요?

젊은 감각으로 깨어난 전라북도 변산반도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있는 부안 변산반도,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이유는 요즘 변산반도가 확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세계 잼버리 대회를 앞두고 도로면 도로, 건물이면 건물 등 모든 것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다른 서해안 여행지 추천 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국내여행지를 찾는다면 최고의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새만금 방조제를 통해 군산 선유도와 연결이 됩니다. 즉 서해안 여행지 추천 중에서 2박 3일 정도의 코스라면 군산 선유도와 변산반도를 묶으면 환상의 콤보가 될 수 있습니다.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변산 해수욕장, 고사포 해수욕장, 영상테마파크, 격포항, 모항갯벌해수욕장, 곰소항, 내소사, 직포폭포 등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좋은 당진

당진은 수도권과 아주 가까운 충청남도인데요 도로도 잘 되어 있어서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다녀가기 좋은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당진은 바다와 내륙의 볼거리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 곳으로 다양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기도 수도권이 아닌 전라도나 경상도 쪽과도 고속도로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도전해볼만한 서해안 여행지 추천입니다. 

 

 

첫번째 두번째 사진은 당진 삽교호 관광지로 놀이동산도 있고 먹거리도 많습니다. 세번째 사진은 일몰이 아름다운 장고항, 네번재 사진은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왜목마을 해수욕장입니다. 이외 당진 가볼만한곳으로는 신혜선 주연의 드라마였던 '단 하나의 사랑' 촬영지 합덕성당, 푸른 풍경이 아름다운 신리성지,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 이외 아미미술관, 안국사지, 일몰이 아름다운 도비도 등이 있습니다.

 

 

대하가 맛있는 무창포 해수욕장

무창포 수산시장도 있고 서해 대해축제가 열리는 무창포 해수욕장은 신비의 바닷길가지 있어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더군다나 대천 해수욕장에 비해 사람이 적어서 더 한적하고 여유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서해안 여행지 추천으로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곳인데요 8월 30일 ~ 9월 1일까지는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립니다. 2019은 위 날짜이지만 다른 해에도 거의 비슷한 날짜에 열립니다. 여름 여행지로도 좋고 저물어가는 여름이 아쉬운 분들이라면 9월 늦여름을 만끽하기에도 좋답니다.

 

 

안면도 최고의 여행지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위를 달리는 꽃지 해수욕장! 서해안 여행지 추천에 빠지면 말도 안 되는 여행지입니다. 꽃지해수욕장은 해변이 굉장히 넓고 모래사장도 고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으로도 최상의 해수욕장입니다. 

 

 

물때가 되면 바닷길이 열려서 아이들이 해변에서 여러가지 생물을 보며 체험도 가능합니다. 워낙 크면서도 번화가이기 때문에 태안 안면도 펜션, 맛집, 카페들도 많아서 1박 2일 여행지로도 충분합니다. 일몰도 아름다운 곳이기에 물놀이도 하고, 체험도 하고, 일몰도 보고, 또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빛축제까지 함께한다면 1박 2일이 아쉬울 정도입니다.

 

 

가족여행지로 딱,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바다가 우리를 부르는 곳, 드넓은 갯벌은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어주고 소나무 숲에서 캠핑도 가능한 청포대 해수욕장!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청포대 해수욕장을 처음 방문했던 저는 갯벌이 넓은 것을 보고 놀라고 환호성을 질렀는데요 해변 뒤로는 아름다운 태안 펜션이 많아 가족단위의 여행자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사진 3번째와 네번째는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인데요 물놀이고 할 수 있고 갯벌체험도 재미있는 곳입니다. 펜션 말고도 소나무 숲에서 캠핑도 가능한데 마지막 사진이 캠핑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서해안 캠핑장소를 찾는다면 괜찮은 곳입니다.

 

 

바다위 사찰, 간월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간월암도 서해안 여행지 추천 해드립니다. 당진과 가까운 서산이라서 1박 2일이나 2박 3일 서해안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두곳을 함께 묶어도 좋습니다. 서산여행을 대표하는 간월암은 물때가 되면 길이 열려 바다위 사찰을 둘러볼 수 있고 일몰도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간월암만 둘러보고 간다면 아쉬운 서산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해주고 싶은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바다낚시하기 좋은 삼길포항, 프란치스코 교황님도 다녀간 해미읍성, 깨끗한 용현계곡, 이국적인 멋이 있는 용유지, 서산 유기방 가옥, 서산버드랜드, 벌천포 해수욕장, 용현자연휴양림, 개심사 등이 있으니 여행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세번째로 큰 섬, 전라남도 진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약간 애매한듯한 위치라서 남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올려드리는 곳이 진도입니다. 진도와 비슷한 느낌을 가진 완도가 있는데요 완도와 진도를 모두 2번씩 다녀왔는데 그 중에서 느낌이 더 좋았던 곳이 진도였습니다. 완도에 비해 더 깨끗하고 자연이 살아있는 느낌, 더 조용하고 여유로운 여행지였습니다.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진도개테마파크, 가계 해수욕장, 운림산방, 세방낙조 전망대, 진도타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진도항, 관매도, 죽림어촌체험마을 등이 있으니 진도 1박 2일 여행코스를 계획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