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이번에는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골라볼까하였으나 경기도는 솔직히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을 채울 수 있을 정도로 관광 명소가 무척 많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고 교육적으로도 이미있는 곳들이 가득인데요 과연 경기도 아이들과 갈만한 곳은 어디가 적당할까요?

 

에버랜드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는 계절에 맞게 다양한 축제가 진행됩니다. 봄에는 튤립축제를 했고 여름에는 또 장미축제가 시작되겠지요? 여름이면 썸머스플래쉬도 있습니다. 꽃도 보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고 아기자기한 호러클럽과 사파리 투어까지도 가능한 곳, 명불허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에 포함됩니다.

서울랜드

 

과천에 있는 서울랜드는 놀이동산과 함께 재미있는 동물원 구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열차도 탄다면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겠죠?

 

농협안성팜랜드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중 안성에 있는 농협안성팜랜드는 즐거운 체험목장입니다. 동물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농장이 있고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는데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있어요. 아이들은 동물만 봐도 즐거워하는 거 아시죠?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랍니다.

 

 

한국민속촌

용인에 있는 한국 민속촌은 키가 작은 유아를 위한 놀이기구까지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있어요. 한복체험도 할 수 있고 재미있는 전통공연도 많기 때문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뿐만 아니라 온가족 여행지로 좋습니다.

 

서울대공원

코끼리 열차도 타고 스카이리프트도 탈 수 있는 동물원으로 돌고래쇼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태산패밀리파크

김포시에 있는 태산 패밀리파크는 근린공원으로 도자기 체험과 목공예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주목해야할 점이 여름에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니까 지금부터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김포 물놀이터로 유명합니다. 무료라니 더 좋습니다.

 

걸포중앙공원

 

요즘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곳으로 도심 속 쉼터의 역할을 톡톡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정돈되고 깔끔한 공원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 또 아이들 사진찍어주기에도 무척 좋은 장소입니다.

 

웅진플레이도시

경기도 부천에 있는 워터파크로 알차게 놀 수 있는 아이들의 물놀이터입니다. 실내워터파크라서 겨울에도 부담이 없으며 겨울에도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뽀로로 플레이파크, 아쿠아리움도 있습니다.

 

 

 

국립 과천과학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 중에서 굉장히 유익한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이미 유명한데요 초등역사 체험을 할 수도 있으며 실내이기 때문에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꿈이 쑥쑥 자라는 국립 과천과학관 어떠신가요?

 

돼지 박물관

경기도 이천에 있는 돼지박물관은 교육농장으로 동물의 생명존중과 함께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공간입니다. 쇼도 굉장히 재미있고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서 방문 후기가 좋은 장소입니다.

 

하니랜드

 

파주에 있는 하니랜드는 빈티지한 매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놀이동산입니다. 오리배를 탈 수도 있고 봄에는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파주를 간다면 벽초지 수목원과 함께 묶기 좋습니다.

 

어메이징파크

서울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포천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아이들 학습에 도움이 되는 장소입니다. 어린이 과학 체험장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일반 놀이동산과 달리 스릴이 있고 안전하면서 과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좋아합니다.

 

 

 

해우재

수원에 있는 해우재는 야외 시설도 훌륭하며 오감체험을 할 수 있는 응가 박물관이라고 부르고 있죠? 수원 이색박물관으로 이미 유명한데요 아이들 방학 때 꼭 데려가는 부모님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이곳은 입장료까지 무료이기 때문에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가족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용인에 있는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정말 말 그대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으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오직 어린이들을 위해 알차고 재미있게 꾸며진 곳으로 아이들이 하루종일 머물러도 집에 가자는 소리를 안 하기로 유명하답니다.

 

이외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는 용인에 있는 공룡테마파크인 다이노스타, 코코몽 에코파크, 남양주에 있는 남양주 유기농 테마파크 코코몽팜빌리지, 덕평공룡수목원, 책과 문화가 있는 군포 책마을, 삼성 교통박물관, 용인 자동차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박물관을 찾는 분들을 위해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여행지도 소개해드립니다.

 

국립생태원

충청남도 서천에 있는 국립 생태원은 경기도에서도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아이들과 함게 에코리움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에게도 좋은 장소이고 아이들 사진찍어주기에도 좋습니다. 최대 생태 전시관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곳으로 엄청 넓습니다.

 

 

청남대

충청북도 청주시에 있는 청남대는 대통령의 별장이었던 곳으로 고 노무현 대통령이 시민에게 개방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알 수 있는 유익한 곳이기에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좋습니다. 무척 넓은 곳이라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부담없습니다.

 

독립기념관

 

충청남도 천안에 있는 독립기념관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이 아니라 1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입장료까지 무료입니다. 매우 넓고 전시관이 많아서 꼬박 하루 코스로 시간을 보내도 될 정도이며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파라다이스 도고

 

아산에 있는 파라다이스도고는 온천 스파입니다. 겨울에 물놀이하기에도 좋은 곳이고 겨울 가족여행지로도 좋으니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충사

충청남도 아산에 있는 현충사는 이순신 장군의 사당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숨결이 잠들어 있는 곳으로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는 유익한 곳이며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이나 영상 상염도 있어서 유익하며 더 좋은 점은 무료입장입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충청남도 태안에 있는 쥬라기 박물관은 엄청 큰 공룡이 있어서 아이들이 깜짝 놀랍니다. 박물관도 잘해놨지만 야외 공원까지도 잘 해놓아서 포토존도 다양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맛있는 간식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서 딱이에요.

 

 

국립 청주박물관

아이들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국립 청주 박물관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에게도 유익한 공간입니다. 박물관은 월요일 휴무라는 거 알고 계시죠?

 

금강자연휴양림

세종시 금남면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으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입장료도 성인 기준 1500원으로 저렴합니다. 대전근교나들이 장소로도 좋으며 캠핑장이 있어 아이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기 좋습니다.

 

삽교호

 

당진에 있는 삽교호에는 삽교호 놀이동산, 삽교호 함상공원이 있습니다. 해양테마과학관이면서 놀이기구도 탈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곳으로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충청남도 예산군에 있는 목장으로 봄에는 겹벚꽃, 청보리 호밀밭 등 힐링할만한 풍경이 펼쳐지는 명소입니다.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도 있고 넓은 잔디밭에서 뛰어놀거나 숲솦 놀이터에서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힐링의 장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베어트리파크

세종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요즘 정말 유명한 곳으로 식물원 겸 수목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기도 좋고 시설이 깨끗하면서 정원도 잘 가꾸어놓아 입장료 아깝지 않은 곳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곰을 원없이 볼 수 있어서 아이와 힐링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외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는 피나클랜드, 청주랜드 동물원, 충주 라바랜드, 단양의 온달국민관광지, 석장리 박물관, 공주 한옥마을, 이안숲속, 무령왕릉, 국립공주 박물관, 계룡산 자연사박물관, 백제문화단지, 국립부여박물관, 서동요테마파크, 백제 역사 문화관 등이 있습니다.

 

전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이 지역은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전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담양 죽녹원

댓잎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대나무 숲을 걸어볼 수 있는 힐링 코스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 장미축제도 있지만 장미가 없더라도 기차도 탈 수 있는 동화같은 마을 

순천만국가정원

장소가 넓어서 힘들기는 하지만 예쁜 꽃도 많고 풍경이 아름다워 아이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

 

 

 

아쿠아플라넷 여수

시설도 좋고 볼거리가 많으며 5D 영상까지 볼 수 있는 곳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저렴한 박물관

무등산 양떼목장

 

전라남도 화순에 있는 관광농원으로 광주 근교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곳입니다.

 

고창 상하농원

 

전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좋은데요 식당은 물론이고 우유 아이스크림이 기가 막히게 맛있는 곳입니다.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 동물원과 함께 전북권에서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아이와 체험학습하기 좋은 곳으로 벽화마을도 있습니다.

익산 서동공원

조각품도 전시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요. 무료입장이고 돗자리 깔고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순천드라마촬영장

교육적으로 엄청 유익한 장소는 아니지만 아이들 사진 찍어주기에 좋고 부모님들도 데이트 감성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외 전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는 여수 디오션리조트, 화순 아쿠아나, 낙안읍성 민속마을, 여수 테디베어뮤지엄, 고흥의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고흥 우주천문과학관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이미 유명한 대관령 양떼목장이 강원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상위에 올라있습니다. 예쁜 풍경과 함께 양들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른들도 동심을 느낄 수 있으며 아이들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죽헌
강릉에 있는 오죽헌은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입니다.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굉장히 좋은 곳인데요 제가 오죽헌을 갔을 때도 아이들이 체험학습으로 온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해피체험목장
이곳 역시도 동물을 보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지만 강원도 춘천에 있으므로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면 될듯합니다. 아이들도 행복한 공간이지만 막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 곳으로 한국의 스위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평창군에 있는 또다른 목장으로 트랙터를 타보는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양을 만져볼 수도 있어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겠지요.
알파카월드

강원도 홍천군에 있는 알파카월드에는 이색체험이 가득합니다. 강원도라서 미세먼지 걱정없이 가족나들이 코스로도 좋고 숲속 놀이터에서 아이들은 한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화암동굴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화암동굴은 동굴 안을 굉장히 잘 꾸며놓아서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입니다. 일제시대 때 강제 노역에 시달렸던 당시의 모습을 재연해 놓기도 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도깨비 조형물 등도 있습니다. 저도 무척 재미있게 구경을 했던 곳입니다.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여행의 묘미라 불리는 정선 레일바이크는 철길따라 달리면서 색다른 풍경을 보면서 마음의 평안을 찾아가는 좋은 코스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알쓸신잡에도 나왔었던 강원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토이로봇관도 있어서 정말 꿀잼이 있는 장소지요.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서 가족여행코스로 좋고 강도 보여서 풍경도 좋습니다.
에디슨 과학 박물관
강릉시에 있는 박물관으로 아이와 가기도 좋지만 부모님과의 여행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빛과 소리, 영상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알쓸신잡에 소개되면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외 강원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는 원주 박경리 문학관, 원주 피노키오 자연휴양림, 원주 곤충마을, 춘천 강촌 레일바이크, 김유정 문학촌, 춘천 꿈자람 어린이 공원, 영월 별로마 천문대, 영월 청령포, 강원도 탄광문화촌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 다음에는 경상도와 제주도 편을 준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