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 날씨 +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1년 전체)

반응형
반응형
728x170


북해도 날씨 

+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1년 전체)



홋카이도 겨울 풍경



삿포로 여름 풍경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찾는다면 어떤 풍경을 보고 싶은지 먼저 결정하셔야합니다. 북해도 날씨와 풍경을 떠올리면 사실 눈이 가득 쌓인 비에이 모습이 생각나고 그래서 삿포로 여행하면 겨울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아닐까 생각되겠지만


요즘 북해도 여행은 여름철에 더 인기가 많죠. 이유는 위도가 우리나라보다 높아서 여름철 기온이 선선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7월 8월 홋카이도 날씨가 우리나라 가을 같지는 않아요. 여름처럼 덥기는 덥지만 5도 전후로 낮게 나타나는 것이 평균 통계입니다.


기온, 체감온도, 습도, 강수량, 일출과 일몰시간을 모두 따져보면서 일본 홋카이도에서 결정한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해도 1년 날씨


사계절 홋카이도 일년 날씨입니다. 


기온이 가장 높을 때는 7월이구요, 겨울에는 낮기온도 영하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추운 것을 싫어한다면 겨울 삿포로 여행은 즐겁지 않겠죠. 평균기온이 역시 서울보다 서늘합니다.




삿포로 날씨 : 일년 강수량


비와 눈을 모두 합친 일년 강수량입니다. 9월에 비가 가장 많이오는데요. 


어? 이상하다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북해도 날씨는 눈이 많이 와야하는데 겨울 막대그래프가 짧아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나요?


이유는 눈은 cm로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2월 강수량이 100mm라면 적설량은 100cm입니다.




북해도 1년 날씨 : 눈이 내리는 양


이것은 cm로 수치가 나와있습니다. 삿포로 기준으로 2월에 눈이 100cm 정도 내리는 것이 평균 통계인데요 그 외 비에이 같은 다른 지역은 눈이 훨씬 더 많이 옵니다.



습도와 기후 등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서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2월 1월 2월 3월 : 매우 추움

11월 4월 : 추움

5월 10월 : 선선함

6월 9월 : 쾌적함

7월 8월 : 후텁지근하면서 따뜻함





북해도 일년 날씨


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더 높은 날도 더 낮은 날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겠죠? 먼저 1월 낮기온이 영하 3도, 밤기온은 영하 12도인데요 가장 춥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낮에도 영하 10도 이하, 밤에는 영하 26도까지 내려가기도 합니다.


8월은 낮기온이 26도, 밤기온은 18도입니다. 실제 여행하면서 느껴보니 여름 북해도 날씨는 밤기온은 저 정도 되고, 낮기온이 30도까지 올라가는 날도 있습니다. 날마다 30도 이하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거죠.




하늘의 맑음 정도


이것은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을 의미합니다. 1월에는 파란 하늘을 보기 힘들고 대부분 흐린데요 이유는 눈이 많이 오기 때문입니다.


하늘이 가장 맑은 달은 10월이고 31일 중에서 20일 정도는 하늘이 파랗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비나 눈이 내릴 가능성


11월이 가장 높은데요 이때는 비와 눈이 함께 섞여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원이 펼쳐진 홋카이도 풍경을 보고 싶다면 11월은 비추입니다. 



1월 2월은 눈이 가장 많이 내리고 2월까지도 상당합니다. 3월에는 한 달 중에서 5 ~ 10일 정도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은 4월까지도 아주 적게 내리는 것이 북해도 날씨입니다.




해도 일출과 일몰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일몰 시간이 빠른 거 아시죠? 이유는 동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해가 가장 늦게 지는 날이 6월 27일인데 시간은 7시 18분입니다. 저때 우리나라는 8시까지도 환하므로 일본의 일몰이 얼마나 빠른지 알 수 있습니다. 


대신에 일출도 장난 아니게 빠르죠. 6월 16일 홋카이도 일출이 오전 3시 54분입니다. 나머지 시간은 표로 확인해 보세요.




습도와 쾌적성


가을, 겨울, 봄은 건조한 편에 해당이 됩니다. 7월부터 9월초까지는 습도가 많은데요 그래도 최고 50% 밖에 되지 않아 우리나라보다 훨씬 쾌적한 기후가 나타납니다. 체감온도가 올라 후덥지근합니다.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지금까지 살펴본 강수량, 체감온도, 습도, 평균 기온을 바탕으로 홋카이도에서 결정한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8월 초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6월 중순부터 9월가지 유효한데요, 그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일본에서도 추천하는 시기, 즉 최고의 시간은 8월 첫째주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홋카이도 여행을 가려고 준비하다보면 7월 중순 ~ 8월 중순까지의 가격이 매우 비싸죠. 삿포로에서 발표한 이 기간은 낮기온이 24 ~ 32도 사이이며 비가 오지 않고 맑은 날이 받아 선정되었다는데요 황금 점수를 받은 8월 첫째주, 삿포로 여행을 간다면 잊지 말아야할 시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