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충청도는 우리나라의 중심에 위치해 있고 남북으로 수도권, 비수도권, 동서로 내륙과 해안을 잇고 있기에 전국 어디서나 2시간대의 접근이 가능한 국내여행지입니다. 웅진시대 63년, 사비시대 123년의 백제 왕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고장이 충청남도로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찾는다면 국난 극복의 충신열사와 선비정신을 만날 수 있으며 공부도 하고 여행도 즐기는 1석 2조의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입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고장 충청도는 보령, 서산, 태안 등 섬들과 해수욕장이 아주 많아 역사문화와 유물유적, 천혜의 자연환경을 사시사철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여행지입니다.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아름다운 길로 선정 - 청양 장곡사


국토해양부에서 아름다운 길로 선정한 장곡사는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족과 걷기 좋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충남 청양군 대치면 소재 '칠갑산 장곡사'는 신라 문성왕 12년(850년)에 창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국내 유일하게 두 개의 대웅전을 가지고 있는 장곡사는 국보와 보물을 가지고 있는 천년고찰입니다.

 


충남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 장곡사' 입구 장곡마을 소재 느티나무는 수령 650년, 높이 20m, 나무둘레 6.7m로 650년간 이 마을을 지켜오고 있는데 이역시도 아름다운 풍광이기에 장곡사와 함께 둘러보는 것이 청양 여행코스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추천됩니다.

 

 

 

 

홍성군 속동전망대(해안도로)


속동전망대는 홍성 제6경 ‘홍성 명품 낙조’를 조망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속동갯벌마을 앞으로 해안 전망대와 목재 데크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아주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는 바다 앞 모섬까지 이어지는데,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가 많습니다. 궁리포구에서 수룡동까지 이어지는 약 15㎞의 임해관광도로는 뛰어난 드라이브 코스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인근에 나당항과 죽도 등이 있어 한꺼번에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 곡교천 은행나무길


가을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장 유명한 곡교천 은행나무길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곡교천과 함께 은행나무길이 어우러진 아산시 대표 관광지로, 1966년 현충사 성역화 사업과 함께 조성된 2.2㎞ 구간의 가로숲길입니다.

 


산림청 선정 ‘아름다운 거리 숲’, 국토 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이름을 올릴 만큼 아름다운 길로 명성이 자자하니 이왕이면 가을에 노랗게 물들었을 때 방문하는 것이 좋은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입니다. 물론 초록초록 여름도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줄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가을이면 카펫처럼 깔린 은행나무 잎이 쌓인 길을 걸으면서 낭만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천추교 순교성지 - 서산 해미읍성


 

우리나라 최대 천주교 순교성지인 해미읍성은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하면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곳으로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서산 해미읍성이 세계에 알려지면서 당시 해외 언론으로부터 꽃밭처럼 아름다운 곳으로 극찬받기도 한 곳입니다.

현존하는 가장 잘 보존된 성으로 선조 12년 이순신 장군이 군관으로 근무한 곳이기도 합니다. 해미읍성의 야경은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므로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추천하는 곳입니다.

 

 

 

 

충남에서 두번째로 큰 호수 탑정호


 

아름다운 풍광과 야경이 돋보이는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윈드서핑과 수상스키를 비롯한 수상 레저는 물론 주변 풍광을 즐기며 산책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아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소개합니다.

 


야간에는 미디어파사드와 경관조명 연출로 탑정호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동양 최장 길이 출렁다리 개장을 앞두고 있어 향후 더욱 인기 여행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신비로운 신두리 해안사구


국내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이자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대표성’, ‘매력성’, ‘성장가능성’, ‘품질관리계획’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사막지형인 신두리 해안사구는 3.4㎞길이로 폭은 500m~1.3㎞까지 다양하며 일부 구간은 사막하면 떠올릴 수 있는 모래언덕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초로 덮여있고 해안 가까이로 해당화, 겟메꽃 등을 볼 수 있어 이색적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이기도 합니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산책로 세종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산책로’는 지난해 6월 8일부터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산책로는 2019년 12월부터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 일부에 국비 3억 원, 시비 3억 원 등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폭 16.5m, 길이 111m 규모로 조성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산책로는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정신을 기록한 다채로운 전시벽과 횃불열주를 설치해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장소로 꾸며져 충청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합니다. 

 

 

 

 

금학생태공원 수원지 둘레길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름다운 둘레길 산책을 즐겨볼 수 있는 금학생태공원 수원지가 있습니다. 주미산이 저수지를 병풍처럼 두르는 풍경과 수면에 비치는 풍경이 일품인 곳으로 공주 10경 중 하나입니다. 

 


공주시의 젖줄이었던 윗수원지와 아랫수원지가 있으며, 산책할 수 있도록 나무데크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산책 겸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 입니다. 시화 작품을 전시해 시와 그림, 자연을 한꺼번에 감상하며 기분 좋은 산책을 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외암민속마을과 신정호수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외암민속마을도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베스트 10입니다. 조선시대 우리 전통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마을로, 국가지정 주요민속자료 제236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장승, 디딜방아, 연자방아, 물레방아, 초가지붕 등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영화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 등의 촬영지라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마을을 한바퀴 둘러본 다음 근처에 있는 신정호수도 여행코스로 묶으면 좋습니다. 면적이 92㏊에 달하는 인공호수인 신정호수는 최근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호숫가를 따라 조성된 자전거 길과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복잡한 마음 힐링할 수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은행나무 - 당진 면천읍성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숨은 명소인 면천읍성이 있습니다. 조선 면천군 관아와 행정 소재지를 방어하려고 쌓은 석축성으로 2007년부터 대규모 복원이 진행되어 남문과 옹성이 복원되었습니다. 

성 안에는 천연기념물 제551호로 지정된 고려 개국공신 복지겸 설화가 깃든 은행나무 두 그루가 있어 가을이면 무척이나 신비로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서편 성벽 일부 성돌이 남아 있으며 문헌에 따르면 성 둘레가 986m, 성벽 높이는 4.5m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