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김해분청도자박물관과 한옥체험관, 가야의 거리 등이 경남 여행지 추천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분청도자박물관, 경상남도에서는 한옥체험관과 가야의 거리를 김해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요 여행지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TV 인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이곳들이 소개되기도 하였는데요 여유로우면서 가야문화가 살아 숨 쉬는 지역이기에 가족과 더불어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며 휴식하기 좋은 곳이 경상남도 김해입니다. 들판의 바람을 맞으며 가야인의 이야기를 만나는 것, 유적지들을 찾는 것이 매력적인 김해 여행은 김해박물관, 김수로왕릉, 허왕후릉, 수릉원, 연지공원, 봉황대, 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 가야누리길, 장유계곡, 상동장척계곡 등이 추천여행지입니다.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곳 가야고도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봅니다.








 국립김해박물관


대가락국의 건국설화가 깃든 구지봉 기슭에 자리한 철의 왕국 가야를 만나는 공간으로 1998년에 개관한 국립 김해박물관은 김해 여행이라면 꼭 들러보아야할 경상남도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인데요 실내 전시관이 넓기 때문에 김해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습니다. 



가야 문화재를 집중적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경남과 부산지역의 선사시대 문화상과 가야의 성장 기반이 된 변한(弁韓)의 문화유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본관 1층 전시실에서는 낙동강 하류에 형성된 선사문화부터 가야가 태동하고 발전한 시기를 볼 수 닜는데요 낙동강 유역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과 창녕 비봉리 유적에서 발견된 국내 가장 오래된 통나무배가 복원, 전시되어 있습니다.


본관 2층 전시실에는 당시 가야사람들의 생활모습을 한눈에 엿볼 수 있는 집 모양 토기와 갑옷, 투구 등과 함께 터치스크린으로 배우는 인터랙티브 전시도 마련돼 가야문화를 좀 더 깊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야 톡톡 프로그램과 가야 문화재 책갈피 만들기, 가야 토기 조립하기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


김해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오픈한 김해 가볼만한 곳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는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 청년몰 조성사업입니다. 동춘씨는 동상청춘시전의 줄임말로 기존 동상시장 상인과 청년 상인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김해시 대표 엔조이몰(Enjoy-mall)입니다. 젊고 지속가능하며 상호 협력하는 활력시장을 목표로 조성되어 현재 청년 점포가 입점해 있습니다.



동춘씨에는 분식, 파스타, 대만 길거리 음식, 타코, 중화요리, 오리국밥, 도시락, 수제디저트, 수제 소스 등 맛있는 먹거리들을 비롯해 네일 케어, 수제 화장품, 수제 소품, 심리상담 등 다양한 업체들이 입점해있는데요 먹거리와 문화/체험 공간이 형성되어 있어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비오는 날 갈만한곳으로도 추천됩니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매일 10:00 - 18:00 매표 17:00 마감, 신정, 명절 휴관

월요일 휴무 공휴일인 월요일은 운영,다음날 휴관

개인(어른) 2,000원

개인(중고등학생·군인) 1,000원

개인(초등학생) 500원


입장료도 저렴한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도자박물관을 둘러본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두 곳의 거리가 아주 가깝기 때문입니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2006년 3월 개관한 세계 최초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으로서 5000장의 도자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관 앞마당에는 전통 가마를 설치해 관광객이나 학생들이 분청도자를 제작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습니있다. 세계 최초 건축도자 전문미술관인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전통도자와 현대도자를 연계해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메인전시공간인 돔하우스 전시관은 외벽을 신상호 도예가의 ‘파이어드 페인팅(Fired Paintig)’ 타일 작품으로 화려하게 장식해 특유의 미관을 자랑하면서 인생사진 명소이기도합니다.


변화하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십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와 피크닉 공원은 빼어난 조경과 전망으로 관람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독특한 주제가 있는 미술관이면서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전시ㆍ체험 콘텐츠를 갖추는 등 김해시민도 여행자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장유대청계곡


김해를 대표하는 계곡으로는 장척계곡과 대청계곡이 있습니다. 유난히 길었던 장마비로 수량이 풍부한 계곡에 자연숲이 텐트나 그늘막을 없어도 가족들과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요즘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굉장히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김해 최고 동네 피서지인 대청계곡을 품은 대청누리길이 있어서 요즘 더 인기가 높습니다. 


그리 길지 않은 적당한 거리에, 시원한 계곡을 따라 난 숲길이어서 한낮 뜨거운 햇빛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대청누리길의 장점인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초록빛깔 대나무 숲길도 만날 수 있고 계곡 주변 늘어선 음식점과 카페들이 먹는 즐거움까지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청누리길은 대청동 산112-87번지 대청2교 아래 출렁다리에서 시작해 계곡 입구 인공폭포를 지나 계곡 오른쪽 데크길을 따라 장유폭포까지 1.5㎞에 걸쳐 이어집니다. 일반적인 걸음으로 한 20분이면 되니 왕복으로 계산하면 40분 정도가 소요시간이고 이 길의 명물인 출렁다리는 43.5m 길이에 폭은 1.5m입니다. 


대청계곡에 조성된 산책로와 ‘출렁 다리’를 따라 걷다 보면, 산속에 조성된 대나무 숲, 바람에 스치는 댓잎의 소리를 들으며 가슴속 깊이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근처 유아 숲 체험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숲 속 놀이터로 짚라인도 있습니다.





 장척계곡


대청계곡과 함께 여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히는 장척계곡도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 상동면 무척산 장척계곡은 부산·경남에서 꽤 알려진 친환경 계곡입니다. 계곡 입구에서부터 마을 주민이 피서객들을 상대로 인적사항을 적은 뒤 입장하는데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서입니다. 


김해시민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장유 대청계곡과 상동 장척계곡은 김해의 대표 피서지로 매년 많은 피서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상동·대동면의 경계를 이루는 신어산 자락 장척계곡은 자연 발생 유원지로서 동봉 골짜기에서 흐르는 계곡물이 깊고 맑아 여름이면 가족 단위 피서객이 많이 찾는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주말 09:30 - 22:00
평일 09:30 - 20:00 
입장료_성인 5,000원
입장료_청소년 4,000원
입장료_어린이 3,000원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불허전 김해가야테마파크에는 사시사철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며 여름이면 특색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물놀이장입니다. 최대 수용인원 500명의 물놀이장은 대형 풀 3개와 에어슬라이드, 가족과 편안히 쉴 수 있는 쉼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야테마파크는 테마파크 내 곳곳에 물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쿨' 공간을 조성하였고 산책로 주변에는 물안개를 제공하는 '워터포그 로드'를, 신어가든에는 스프링클러를 활용한 친수정원인 '스파클 가든'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친환경놀이시설인 '가야무사어드벤처'는 '아쿠아 어드벤처'로 탈바꿈해 어린이들의 물총놀이장과 비 내리는 쉼터입니다. 야간에는 찬란한 조명이 공원 곳곳을 수놓고 가야왕궁과 철광산공연장을 중심으로 미디어파사드쇼도 개최하여 김해 밤에 가볼만한곳으로도 최고입니다. 

한낮에는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쿨존과 익사이팅사이클, 타워, 페인터즈 공연 관람으로 하루를 보내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간 산책로를 즐길 수 있는 김해가야테마파크는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익사이팅 사이클’은 지상 22m 높이에서 자전거로 외줄을 타고 왕복 500m를 질주하는 신개념 액티비티 시설인데요 푸른 하늘을 내달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야테마파크 전경, 분성산, 김해 도심, 그리고 부산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매일 09:00 - 18:00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장)

레일바이크 2인 15,000원

레일바이크 3인 19,000원

레일바이크 4인 23,000원

와인동굴 어린이 1,000원

와인동굴 청소년 1,500원

와인동굴 어른 2,000원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김해 생림면 마사리 북곡마을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폐선된 경전선 철도를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켜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봄과 가을에 특히나 좋은 여행지입니다.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 구간에서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데요 국내에 폐선된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가 여러 개 있지만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가 유일합니다. 



생림터널은 와인동굴로 변신하여 김해 특산물인 산딸기로 만든 와인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튼 듯 시원한 와인동굴 내 곳곳에 마련된 이색 포토존에서 하나뿐인 사진을 남기고, 치즈와 함께 달콤한 산딸기 와인도 먹어볼 수 있는데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여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입구에는 철교 전망대가 있는데, 해질 무렵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왕의 노을’이라 불릴 만큼 황홀합니다. ‘왕후의 노을’ 로 불리는 분산성 노을과 마주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말도 있습니다.





 김해롯데워터파크


매일 10:00 - 18:00 실내 / 스파미운영

매일 10:00 - 17:00 실외 / 스파미운영

워터파크 종일권 대인 75,000원

워터파크 종일권 소인 61,000원

워터파크 오후권 대인 68,000원

워터파크 오후권 소인 56,000원


완벽히 분리된 공간에서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VIP 패키지가 있어 요즘 코로나 19 시대에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김해롯데워터파크도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VIP빌라 내부에는 침실, 샤워실, 화장실, TV, 에어컨 등 이용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젖어도 성능을 유지하고, 속건 기능이 우수한 워터파크 마스크를 방문객에게 지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수용인원도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하루 입장인원을 라카 최대 동시수용인원의 30%로 대폭 축소했고 입장하는 모든 고객은 체온측정과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해야 하고 샤워장도 한 칸씩 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해연지공원


2천 년 전 금관가야의 도읍이었던 김해시는 어딜 가나 여유로움이 가득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구도심 한복판에는 다른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가야유적 공원이 자리하고 있고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해반천도 시간이 멈춘 듯 평화롭기만 합니다. 이 하천을 따라 조성된 경전철은 두 량으로만 운행돼 자연경관을 크게 해치지 않으며 가야문화를 담은 역사는 주변과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김해대로 옆에는 한적한 호수가 있는 연지공원이 있습니다.



가야의 거리는 김해 대표 생태하천인 해반천을 따라 가야문화의 주요 유적지들을 연결하는 2㎞ 거리(봉황역~연지공원)의 가로공원으로 이 길 사이에 봉황대, 대성동고분군, 국립김해박물관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김해 연지공원에서는 철마다 다채로운 꽃을 볼 수 있으며 여유롭게 걷기 좋은 곳이라 코로나 19시대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봉하마을


봉하마을은 고 노무현 대통령이 퇴임 후 고향인 이곳 봉하마을에서 살기 시작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유기농 쌀농사 덕분에 다양한 생들이 살고 있어 생태마을로도 유명한 곳으로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봉하마을을 먼저 떠올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많은 수서곤충들이 살고 있어 물자라, 애소금쟁이, 연못하루살이 애벌레, 왕물벌레 등 18가지 종류의 수서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김해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정치적인 색을 떠나 사람들도 동물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잘 살 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줄 의무가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죠. 노 전 대통령의 생가와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은 하루 종일 머물면서 노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곳이면서 자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