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충청도 가볼만한곳 중에서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선정하여 가족 나들이, 주말나들이로 다녀오기 적당한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충청남도는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이 많고 물놀이 하기 좋은 해수욕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8월 9월 여행지 추천으로도 좋고 여름 충남 가볼만한곳으로도 풍경이 아름다운 충남 여행지 추천 목록을 보시고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 여행을 다녀오면 힐링도 되고 마음의 여유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충청남도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운영시간 오전 9시 ~ 밤 10시까지

입장료, 주차료 무료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무(21019년 8월부터 휴무일 지정)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번째로 소개하는 곳은 예당호 출렁다리와 예당국민관광지입니다. 예당저수지를 둘러싸고 예당관광지가 있는데요 좌대 낚시도 할 수 있고 조각 공원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쉴만한 곳도 마련이 잘 되어 있어서 충청남도 당일치기 여행을 찾는다면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휴무일이 없다가 2019년 8월부터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무를 하는데 인근 부대시설 등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안전점검을 하기 위해서라고 하니 휴무일에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온천워터파크인 스플라스 리솜, 예당 저수지,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봉수산 자연휴양림, 의좋은 형제공원, 덕산싸이판대온천, 추사김정희 고택 등이 있으니 예산 1박 2일 여행코스라면 이 정도를 넣으면 좋답니다.

논산 백제군사 박물관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 휴관

관람료 주차료 무료

 

두번째 충남 여행지 추천 해드리는 곳은 논산에 위치하고 있는 백제군사 박물관입니다.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재미있으면서도 웅장한 느낌이 있는 공원 정도로 보면 됩니다. 그 안에는 계백장군 기념관과 백제군사 박물관이 있는데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서 아이들 체험학습으로도 좋고 충청도 드라이브 코스로도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이 공간에는 백제 시대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특수 박물관으로 백제 계백장군의 묘소와 영정을 모신 충장사가 있습니다. 이외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얼음축제가 있는 수락계곡,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인 선샤인랜드, 돈암서원, 챌림지팜, 선샤인 스튜디오, 일몰이 아름다운 탑정호, 덕바위 농촌체험휴양마을, 논산시민공원, 양촌펜션, 양촌 자연휴양림 등이 있으니 논산 1박 2일 여행코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 김좌진 생가지

개방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입장료 주차료 무료

매주 월요일 휴무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색다르면서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곳입니다. 홍성에는 김좌진 장군 생가지와 김좌진장군생가 백야기념관이 있습니다. 청산리 전투로 잘 알려져 있는 김좌진 장군은 이곳엣거 1889년에 태어났다고하는데요 18세에 학교를 세워 사람들을 가르쳤고 재산을 정리해서 학교 운영을 했을 정도의 위인이었습니다. 

 

 

 

저도 김좌진 장군은 청산리 전투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곳을 방문하고 나서 얼마나 대단한 위인이었는지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15세 때는 노비 30명을 불러놓고 그들 앞에서 종문서를 태워 신분을 풀어주었고 또 그들에게 논밭을 골고루 나누어주었다고 합니다. 그 어린 나이에 어떻게 그렇게 행동할 수 있었는지 위인은 역시 위인다웠습니다. 가까운 곳에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지도 있어서 함께 둘어보면 좋고 또 충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당진 신리성지

이번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곳은 당진입니다. 충남 여행지 추천으로 좋은 곳이 당진인데요 당진에는 순례자의 길도 있어서 마음 편히 걸을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당진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박해가 일어났던 슬픈 역사의 흔적임에도 불구하고 당진 신리성지는 초록초록 넓은 잔디밭과 사방을 둘러보아도 힐링으로 가득한 농촌의 아름다운 풍경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미미술관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지만 오히려 신리성지의 모습이 눈물나게 더 아름다웠습니다. 조선 후기 가장 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거주했던 교우촌이면서 병인박해 때 큰 박해를 당했던 지역이 이곳입니다. 무료입장이고 무료주차입니다.

 

 

당진 합덕성당

무료입장 무료주차

성당 내부 개방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6시까지

이번에도 충남 여행지 추천은 당진에 위치하고 있는 합덕성당입니다.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촬영지였던 곳으로 얼만큼 예뻤으면 드라마 촬영지로 선택이 되었을까요? 방문해보면 정말 반짝이는 성당 내부에 탄성이 나올 정도입니다. 

 

 

성당의 역사는 무려 120년이나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도 이곳 신자들의 믿음이 상당히 좋다고 소문이 나 있다고 합니다. 당진 순례자의 길에 포함이 되어 있는 곳이면서 바로 옆에 합덕제가 있어 여름에는 연꽃도 볼 수 있습니다.

 

대천 해수욕장

여름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태안에 위치하고 있는 꽃지 해수욕장고 대천해수욕장입니다. 대천 해수욕장은 날이 갈수록 많은 시설들이 들어서면서 해운대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름에도 좋고 겨울 바다 가볼만한곳으로 영일대 해수욕장과 대천 해수욕장이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충남 보령 머드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천해수욕장 펜션도 많아서 1박 2일 충남 여행지로도 좋은데 대천 필랜드와 워터파크, 한화리조트까지 있어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최고입니다. 보령 머드 박물관도 있어서 함께 둘어보면 좋고 짚트랙코리아에서는 스카이바이크와 짜릿한 짚라인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령 죽도 상화원

4월 ~ 11월까지만 관람가능

금, 토,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만 가능

입장료 6000원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개방. 입장은 오후 4시까지만 가능

보령 시민이 뽑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2위를 차지한 곳이 상화원이라고 합니다. 현지인 추천 여행지라는 의미입니다. 한국식 전통정원인 상화원은 자연을 간직한 비밀정원이로 섬전체를 둘러싼 2km 구간의 지불형 화랑이 있어 보령 날씨와 상관없이 해변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커다란 정원이라서 섬을 둘러보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부여궁남지

무료입장 무료주차

부여궁남지 연꽃축제는 끝났지만 8월 중순까지는 연꽃을 볼 수 있어요.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빠지면 안 되는 또 하나의 장소 부여궁남지입니다. 부여 궁남지 연꽃축제는 매년 7월초에 열리는 전국 유망축제로 인기가 정말 많은 곳입니다. 연꽃 축제가 없더라도 8월까지는 연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좋으며 여름 충남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해드립니다. 

 

 

궁남지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언제나 부여 가볼만한곳 1위를 하고 있는 궁남지, 부여롯데리조트아쿠아가든, 백제문화단지, 국립부여박물관, 낙화암, 부소산성, 만수산자연휴양림, 부여정림사지오층석탑,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구드래나루터, 서동요테마파크가 있습니다.

천리포 수목원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성인 9천원, 청소년 6천원, 어린이 5천원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봄여름가을 인기 많은 곳이 천리포 수목원이고 충남 여행지 추천으로 소개합니다. 화려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이 있는 수목원은 해변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수목원이라 더 독특합니다. 

 

여름이면 연꽃도 있고 수국도 있어서 태안에서 예쁜 곳입니다. 주말 나들이로 다녀오기도 좋고, 가족여행, 가을여행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수목원을 거닐면서 바다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천안 독립기념관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소형 2천원, 대형 3천원

개방시간 3월 ~ 10월 :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까지 

11월 ~ 2월 동절기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까지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면서 특별하고 의미있는 장소, 천안 독립기념관을 충남 여행지 추천 해드립니다. 천안 독립기념관은 매우매우 넓은 곳이고 전시관도 많아서 꼬박 하루를 머물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충남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지를 찾는다면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실내 전시관이 대부분이라서 더운 여름도, 추운 겨울도, 비오는 날에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저는 천안 독립기념관을 3번 다녀왔는데도 또 가야겠다는 마음이 드는 장소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