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가 명소지!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인생에서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 여행지라면 어디일까? 푸른 바다가 넘실대고, 편백나무나 자작나무로 가득한 숲도 좋지만 화려한 백제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도 그 중의 하나를 차지하고 있다. 

 

금강의 화려한 물빛과 부소산 낙화암의 소나무숲, 정림사지 5층석탑, 백제 왕릉원, 백제문화단지, 서동요 테마파크 등 역사 여행지로 딱 좋은 부여! 백제를 찾아 떠나는 부여 여행코스를 알아보도록 하자.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가 명소지!

 

 

 

 궁남지

 

궁남지는 요지부동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1위를 차지한다. 특히 7월에는 연꽃축제를 하는데 그때가 되면 인산인해이다. 올해의 연꽃축제는 규모도 커지면서 많은 이들의 호평속에서 막을 내렸다. 

축제는 없더라도 한적하게 걷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부여에는 연꽃잎을 이용한 맛집, 쌈밥집도 많다. 궁남지 산책 후 맛집을 가는 것도 좋은 여행코스다. 궁남지의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이다.

 

 

 

 

 백제문화단지

 

 

부여여행은 백제문화단지에서 시작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곳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에서 당연히 필수코스이다. 이곳은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기 때문에 이를 주제로하여 만들어진 테마파크이다.  사비궁, 능사, 고분공원 생활마을, 위례성까지 재현해 높은 공간은 의미도 있고 매우 웅장하다. 

 

제대로 만들어져 있어서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도 이용되고 있으니 꼭 방문해보도록 하자.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60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 3000원

 

 

 

 

 

 

 국립부여박물관

 

백제 역사와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로 유익한 장소가 이곳이다. 백제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부여, 박물관은 덥고, 춥고 비가 와도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언제든  환영한다. 백제 유물의 끝판왕, 보고 또 보아도 감동이라는 백제금동대향로도 볼 수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무
월요일 휴무
공휴일, 임시공휴일은 운영
입장료 : 무료 

 

 

 

 

 

 

 부소산성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하면 빠뜨릴 수 없는 곳이 부소산성이다. 비교적 충남권과 가깝게 살고 있어서 부여여행을 자주 가는데 그럴 때마다 꼭 다녀오는 곳이 부소산성이다. 그냥 걷기에도 넘 좋은 곳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삼천궁녀의 전설을 간직한 곳으로 부소산성 산책길을 따라 오르면 삼천 궁녀가 뛰어내렸다는 낙화암에 도착할 수 있다.

 

 

 

입장료
성인 2000원
아동 1000원 

 

 

 

 

 

 낙화암

 

사실 부소산성과 낙화암은 같은 장소로 보아도 무방하다. 부소산성의 둘레는 총 2.2km라고 하는데 소나무 숲길이 경사진 곳도 적어서 걷기에 무척 좋다. 낙화암 근처에는 작은 사찰인 고란사도 있다. 입구에서부터 느린 걸음으로 걸어도 약 20분 정도면 낙화암에 도착할 수 있다.

 

 

 

 

 

 백제원

 

이곳은 굉장히 독특한 장소다. 그래서 부여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다. 이곳은 테마공원으로 체험도 할 수 있고 검은콩순두부, 보쌈, 돈가스, 수제비, 닭찜 등 부여 맛집이 대거 모여 있는 장소다. 백제문화단지 옆에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여행 중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특이한 골목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식당
오전 10시 ~ 오후 9시
입장료 5000원 

 

 

 

 

 

 

 정림사지 오층석탑

 

 

 

 

정림사지로 들어가게 되면 한 가운데에 우뚝 솟아 있는 정림사지 오층석탑을 만날 수 있다. 정림사지 오층석탑은 국보 제 9호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는 1500년의 오랜 세월을 견뎌왔고, 현존하는 석탑 중에서 가장 오래된 석탑이기 때문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경이로운 감동이 몰려오는 이곳.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늘 인기가 많은 곳이다. 

 

 

 입장료
어른 1200원 청소년 900원 어린이 700원
관람시간
3월 ~ 10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백제역사문화관

 

여기는 백제문화단지 안에 있는 곳으로 그 안에 있는 박물관이 백제역사문화관이라고 볼 수 있다. 이곳을 17년 동안 만들었다고하니 얼마나 공을 들여만든 곳인지 알 수 있다. 둘러보는 내내 사진에 다 담지 못할 정도로 웅장한 것들을 만날 수 있어 꼭 추천한다.

 

 

관람시간


3월 ~ 10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5
주차료 : 무료
입장료
성인 6000원 청소년 어린이 3000원

 

 

 

 

 

 

 

 

 

 서동요 테마파크

 

백제 무왕의 이야기가 있는 서동요 테마파크는 재미있으면서도 화려한 옛모습을 볼 수 있는 드라마 세트장이다. 이곳은 백제시대 왕궁과 도읍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해서 영화나 드마라 촬영지로 이용되었던 곳이다. 2005년 드라마 서동요가 처음 촬영되었고 그후로 총 26편에 달하는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운영시간
여름시즌 : 오전 9시 ~ 오후 6시
동계 시즌 : 오전 9시 ~ 오후 5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송정 그림책 마을

 

그림과 이야기가 있는 송정 그림책 마을. 2015년에 시작된 이 마을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그림책을 만드는 작가이고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다. 마을 전체에는 벽화가 가득하다. 마을에는 일제 강점기에 만들어진 야학당이 있는데 사람들에게 한글을 가르쳐주었던 장소라고 한다. 

 

추억이 돋는 장소로 마을을 둘러볼 수도 있고 신청을 하면 어르신들이 그림책을 들려주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은근히 감동적인 장소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