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도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도 여행지 추천

금강 따라 떠나는 서천 여행은 국립생태원부터 해양박물관까지 아이와 함께 떠나면 좋을만한 장소가 많다. 축제도 많이 열리는 장소로 봄에는 동백꽃, 주꾸미, 봄에는 자연산 광어 축제, 가을에는 대하와 전어 축제도 열린다. 가을 여행이라면 갈대를 볼 수 있다는 것도 낭만적인 여행을 보장한다.

 

 

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청도 여행지 추천

 

 

 

춘장대 해수욕장

 

깨끗하고 화려한 서해 앞에서 재미있는 물놀이와 함께 낭만적인 일몰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조개구이를 먹는다면 그것 또한 꿀맛이다. 벌이 넓고 탄탄해서 갯벌체험을 하기 좋은 장소이고 여름 뿐만 아니라 가을과 겨울, 봄까지도 바다가 보고 싶은 날 부담없이 달려올 수 있는 장소이다.

 

 

 

춘장대 해수욕장 안에는 솔내음 야영장이 있으며 솔밭 안에 위치하고 있어 그늘도 많고 세상 시원하다. 너무 좋아서 또 가고 싶다는 후기가 많은만큼 충청도 여행지 추천이라면 춘장대에서 1박 2일도 좋다.

 

 

 

국립 생태원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3000원

주차료 : 무료

 

 

 

아이가 개구리가 보고 싶다고 하면? 도심을 떠나 자연을 느껴보고 싶다면? 그때는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떠나보자. 주차장에서 전기차를 탈 수도 있는데 대기줄이 있다면 그냥 걷는 것도 나쁘지 않다. 걸으면서 사슴도 보고 황새랑 담비도 볼 수 있으니 실내와 실외 모두 알차게 꾸며져 있는 장소이다.

 

 

 

리산 휴양림

 

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는 예약을 따내기 힘들지만 간혹 대기했다가 휴양림을 이용하게 되는 사람들 후기가 무척 좋은 곳이다. 산길을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물이 맑아 가재가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게 돌을 들춰가며 가재 잡기도 좋고 갖가지 식물과 꽃, 곤충 등을 알아가는 재미가 좋은 곳이다.

 

 

 

장항스카이워크

 

입장료 2000원

서천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므로

거의 무료 입장과 다름 없다.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워낙 유명하고 충청도 여행지 추천에도 이름을 자주 올리는 곳이 장항스카이워크이다. 바다 가까이 다가가서 볼 수 있고 가는 길이 철망으로 뻥 뚫려 있어서 스릴도 있다. 바로 옆에는 소나무 숲도 있어 차분하게 쉬어가기 좋은 여행지이다.

 

 

 

마량리 동백나무숲

 

서천 서해 제일의 풍광을 안고 있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3월에 서천 동백꽃 축제와 주꾸미 축제가 열리는 장소이다. 물론 동백꽃이 활짝 피었을 때가 가장 아름답기는 하지만 쉽게 오를 수 있어서 가뿐하게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높은 곳에 오르기까지 5 ~ 10분이면 되고 정자에서 볼 수 있는 서해의 풍경이 몹시 아름다운 서천 가볼만한 곳이다.

 

 

 

마량포구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일출과 일몰이 공존하는 곳이다. 작고 아담하지만 소박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이 든다. 갯벌체험과 낚시도 할 수 있다. 특히 마량포구는 동백나무 숲과 함께 봄에 주꾸미 축제가 열리는 장소이다. 축제가 열리지 않더라도 먹거리도 있고 수산시장도 있다. 여름, 무더위를 피해 환상적인 일몰을 보고 싶다면 마량포구로 가자. 동백나무 숲에서 멀리 않아 두 개를 묶어서 충청도 여행지로 추천한다.

 

 

 

신성리 갈대밭

 

운영시간 : 제한없음

입장료 : 무료

 

 

갈대밭은 가을에만 아름다울 것 같지만 그건 오해이다. 여름에는 온통 초록색을 자랑하며 마치 청보리 물결과 같은 상큼함을 뽐낸다. 금강 하구에 펼쳐져 있는 갈대밭으로 규모가 상당히 크다. 특히 제방도로에 올라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드넓은 갈대밭이 한눈에 펼쳐져 눈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선도리 갯벌 체험마을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함께하기에 좋은 충청도 여행지로 추천하는 선도리 갯벌 체험마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물때를 맞춰서 가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마을로 먼저 문의하는 것이 좋다. 아이가 너무 어려 갯벌에서 무언가를 잡기 힘들다면 모래놀이 도구도 챙겨가도록 하자.

 

 

체험료

성인 5000원 

5 ~ 18세 3000원

 

갈구리 1000원 호미 1000원, 삽 1000원 

장화 1000원 소금 1000원 자전거 대여 3000원

 

 

 

성경전래지기념관

 

1816년 9월 5일 영국함대로부터 처음 성경을 전래받았는데 200주년을 기념하여 2016년 9월 5일에 개관하였다. 종교를 떠나 이곳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 때문이다.

 

예배당에서 문을 닫고 사진을 찍으면 유리창에 십자가 사진이 나온다는 것인데 이는 기독교 천주교인이 아니더라도 모두 신비스러운 풍경이라고 입을 모은다.

 

관람시간

3월 ~ 10월 : 오전 10시 ~ 오후 6시

11월 ~ 2월 : 오전 10시 ~ 오후 5시

 

휴관일

1월 1일, 설, 추석

매주 수요일

 

 

 

홍원항

 

서천은 축제가 많은 고장이다. 2018년 9월 1일 ~ 9월 16일까지 홍원항에서는 자연산 전어와 꽃게 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지 않을 때라도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걷고 싶다면 홍원항을 찾아보도록 하자. 홍원항은 선상 낚시를 하려는 사람들이 자주 찾아오는 곳인데 감성동, 우럭, 숭어, 놀래미, 학꽁치 등 대물이 많이 나온다고 소문 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