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여행 :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완도 여행 :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해변에 텐트 쳐놓기, 물놀이 즐기기, 낭만적인 일출과 일몰 감상하기, 맛있는 전복죽 먹기 등 제대로된 휴식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완도여행의 명소는 명사십리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가 3.8km나 되어 제법 넓은 편이라 더욱 좋다. 

 

 

수심은 얕고 경사는 완만해서 가족끼리 여행가기 좋은 장소이며 해수욕장 뒤로 울창함 솔숲이 있어 여름에 가뿐하게 산책도 가능하다.

 

 

 

완도타워

 

개방시간

6월 ~ 9월 : 오전 9시 ~ 오후 10시

10월 ~ 5월 : 오전 9시 ~ 오후 9시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초등학생 1000원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면서 필수 여행코스인 완도타워는 낮에 올라가면 남해를 볼 수 있고 밤에 오면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는 장소다. 호불호가 갈리는 장소이기는 하지만 대부분 만족도가 높고, 완도여행이라면 랜드마크인 이곳은 필수가 아닐까 싶다.

 

 

 

장보고 기념관

 

운영시간

3월 ~ 10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이곳은 특히 완도 여행 중 비가 왔을 때 방문하면 좋은 실내 여행지이다. 폭염 때문에 괴롭더라도 이곳으로 들어가면 세상 시원하다. 박물관이나 기념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도가 매우 놓고, 또 자녀가 있다면 유익한 장소이다. 해상왕 장보고의 위엄을 만나고 당시에 입었던 갑옷 등을 볼 수 있다.

 

 

 

 

완도 수목원

 

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1월 1일, 설, 추석 연휴 휴무

매월 첫째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완도 여행 필수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수목원은 다도해와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예쁜 저수지 옆에는 데크가 놓여있어 산책이 가능하다. 마치 단양 잔도길 느낌도 나는데 굉장히 잔잔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생각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완도 수목원도 잊지 말자.

 

 

 

완도 타워 모노레일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 ~ 밤 9시

 

요금

성인기준 왕복 6000원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완도 타워, 완도 타워 모노레일, 다도해 일출공원은 사실 같은 공간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다도해 일출공원 안에 이것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완도 타워 모노레일은 다도해 일출공원 입구에서 탑승하고 완도타워까지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코스이다.

 

 

 

완도 청해포구 촬영장

 

입장시간

하절기 오전 7시 30분 ~ 오후 7시 30분

동절기 오전 8시 ~ 오후 6시

 

관람료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완도 여행이라면, 그래도 남쪽 밑으로 내려왔으니 한번은 들렀다가도 좋은 명소이지만 여름에 가는 것은 극구 말리는 사람들이 많다.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은근히 덥다.  사실 나는 이곳을 2월에 다녀왔었는데 춥지도 않고 좋았다. 역시 남쪽은 남쪽이었다. 여름은 피하고 가을에 가는 것이 좋다. 해신을 비롯하여 국내 사극과 영화 촬영이 많이 이루어진 명소이다.

 

 

 

신지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인 신지도는 지도로 첨부하였다. 이유는 완도에서 차로 이동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다. 신지도는 크지 않은 섬이기 때문에 차로 이동 가능한 곳가지 가고 나머지는 쉬엄쉬엄 산책 겸 즐겨보도록 하자. 만족도가 높은 섬이다.

 

 

 

 

장도 청해진 유적

 

장도는 완도에 있는 또다른 섬이다. 그런데 크기가 아주 작고 사람도 살지 않는다. 장좌리라는 마을의 앞바다에 있으며 하루 두차례 썰물 때 바닥이 드러나 건널 수 있었으나 지금은 다리가 놓여 여행하기 더욱 수월해졌다. 청해진 유적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하니 햇살 좋고 공기 맑은 날이라면 걸어서 이동해보도록 하자. 한가롭게 걷고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다도해 일출공원

 

말 그대로 다도해에 해가 뜨는 것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이다. 이 공원에 완도타워, 모토레일도 있다. 완도 여행 중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데 이유는 365일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완도 시내와 완도항까지 볼 수 있어 야경을 보기에도 훌륭한 곳이다.

 

 

 

완도 정도리 구계등

 

활모양으로 휘어져 해안선이 특히나 아름답기로 소문난 이곳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한다. 해안선에는 오랜 세월 침식의 작용으로 만들어진 자갈밭이 펼쳐져 있어 신비한 풍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구계등이라는 말은 파도에 밀려온 자갈이 9계단을 이루고 있어서 붙여졌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뒤쪽에는 전라남도 지방에서 볼 수 있는 상록수, 태산목, 단풍나무 등이 어우러셔 더욱 아름다운 해안선을 선사해 준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