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화천은 산천어축제가 열리는 곳이라서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있는 여행지 중의 한곳입니다. 겨울철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곳이죠. 그러나 화천은 깨끗한 물과 공기, 청아한 자연을 품고 있는 곳이기에 봄 여름 가을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좋답니다. 더군다나 강원도의 다른 여행지에 비해 사람들이 적어서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고요한 화천으로 물길따라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꺼먹다리
강원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468-3
연중무휴
근대유산문화재 등록문화재110호
입장료 : 무료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꺼먹다리는 비경입니다. 화천의 북한강 최상류에는 외로이 꺼먹다리가 놓여있는데 화천을 묵묵히 지키며, 파란만장한 역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근현대사를 목격한 산 증인이며 어느덧 환갑이 넘은 국내 최고의 다리입니다.

 

 

꺼먹다리는 일제가 남한최초의 수력발전소 가동을 위해 지은 다리로 건립 당시 원형을 잘 간직하고 있어 귀중한 교량사 연구 자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전쟁의 슬픔을 간직하고 있어 아름다운 모습 이면에 외로운 슬픔도 담고 있습니다. 꺼먹다리는 해방 전 일제가 기초를 놓고 한국전이 일어나자 소련군과 북한이 들어와 교각을 놓은 뒤 휴전 후 화천군이 상판을 놓아 완성된 구만교가 준공되면서 지난 81년 폐쇄되었습니다.

 

난간도 없이 일부 침목이 훼손돼 수십 년간 방치되다 최근 2007년 문화재청의 승인을 받아 재정비되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동구래 마을
강원 화천군 하남면 호수길 329

 

동구래마을의 '동구래'는 '동그란'의 어원에서 유래 되었으며, 모든 사물의 시작인 씨앗과 꽃을 상징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참 예쁜 의미입니다. 약 1000여 평 되는 야생화단지엔 복수초, 금낭화, 매발톱꽃, 초롱꽃 등 50여 종에 달하는 토종야생화가 있으며 동구래마을의 야생화단지는 우리 토종야생화 종자를 보존하고 증식하는데 매우 큰 의미와 가치가 있기에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화천공예공방이 있어 도자기 체험도 할 수 있고 공방 뒤쪽으로 가마도 있습니다. 야생화단지와 연꽃단지를 잇는 산책로는 총 40여분 가량 소요되며 왕복으로 치자면 1시간 20분이므로 체력에 맞게 적당한 코스만 걷도록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동구래마을에서 서오지리 연꽃마을까지 연결하는 2.3㎞의 산악 트래킹 도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코스는, 산책과 자전거트래킹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호수 풍경과 동구래마을 야생화단지, 서오지리 연꽃단지 등 북한강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어 강원도 트래킹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딴산
강원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 산1-1
연중무휴

 

딴산은 화천읍에서 4㎞ 정도 떨어진 곳으로 화천 읍내를 지나 평화의 댐 쪽으로 가다보면 진입로 쪽에 딴산이 보입니다. 이름에 ‘산’이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보면 산이라기보다는 물가에 자리하는 조그만 동산으로 섬처럼 두둥실 떠 있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인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옛날에 울산에 있던 바위가 금강산으로 가고 있었는데 “금강산 일만 이천 봉이 다 채워졌다”는 소식을 듣고 그 자리에서 걸음을 멈췄다고 하는데 그것이 바로 지금 여기에 있는 딴산이라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서늘한 그늘과 강물의 시원함을 그대로 전해주는 곳으로, 모래사장에는 알록달록 텐트를 치기도 좋으니 여름 6월 7월 8월 9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족여행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풍산리에서 흘러나오는 계곡수와 화천댐에서 방류하는 물이 서로 만나는 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한나절에는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을 수도 있고 물이 맑고 수심이 낮아 어린 아이들과 함께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여름 강원도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만산동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구운리 산2

 

화천읍에서 북서쪽으로 5㎞ 정도 떨어진 계곡은 높이 60m, 폭 100m에 이르는 비래바위로 유명한데 주변 산중에 홀로 솟아 금강산에서 바위가 날아와 이곳에 앉았다는 전설을 가진 비래바위는 마치 병풍처럼 주위를 둘러쳐 있어 병풍바위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상서면 구운리 만산동계곡은 울창한 원시림과 그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청량한 바람이 일품이며 한 여름 더위 계곡에 발을 담그면 최고의 강원도 여름 휴가 여행지가 됩니다. 피서철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탓에 1992년부터 비지정관광지로 지정하고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마을에서 위탁관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름 여행지로 최고입니다. 

 

가을 단풍도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운치있는 가을의 모습으로 여행객들을 맞이하는 계곡의 단풍들은 형형색색의 가을 옷을 갈아입고 오색빛깔을 뽑내는 곳입니다. 만산동 계곡은 여름에 와도 좋지만 가을 단풍도 아름답기 때문에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붕어섬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강변로 2-54

 

북한강 상류인 화천강 한가운데에 있는 붕어섬은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춘천댐 담수로 인해 만들어졌으며 환경보존 및 자연친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사계절 녹색체험휴양지로 조성된 공간입니다. 낚시터 및 군민의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높으며 최근 화천군에서는 섬의 토양에 적합한 나무를 심어 재배하고 자전거도로를 만드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더 예쁜 공간이 되었습니다.

 

 

섬 전체가 울창한 숲으로 뒤덮여 있어 드라마나 영화 등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잔디축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배구장, 다목적구장 등 운동시설과 수변산책로, 발지압장, 분수대, 상설무대공연장, 화장실, 급수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MBC TV 무한도전 팀이 조정경기를 펼치면서 TV에 소개된 곳으로서 카약을 즐길 수 있고 화천강 맞은 편 피니시 타워로 연결되어 있는 줄을 타고 상공으로 이동하는 하늘 가르기 등 짜릿한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수구미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2861-2
연중무휴
입장료 : 무료

 

오염되지 않은 청정자연을 보유하고 있는 비수구미는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계곡을 따라 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밀집되어 있는 곳입니다. 계곡 하단부는 파로호 호반과 접하고 있어 휴양, 낚시 등을 즐기기에 좋아 부부끼리의 오붓한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인근에 평화의 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 볼거리가 있으니 여행코스를 계획할 때 참고하시기 바라며 평화의 댐 경수로의 웅장한 풍경이 장관을 보여줍니다. 계곡과 강, 산으로 둘러싸인 마을 풍경도 한 폭의 그림 같고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비수구미 폭포도 꼭 둘러보셔야 합니다. 가을 단풍이 진 천혜의 트레킹 길이라서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기에 평소 화려하고 소란스러운 곳보다 자연 경관을 즐기는 여행을 좋아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삼일계곡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삼일리

 

무릉도원이 여길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곳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삼일계곡이 있습니다. 태초의 자연을 간직한 곳으로 휴양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 지류를 따라 넓고 평평한 바위가 곳곳에 펼쳐져 있어서 여행객들은 너럭바위에 앉기도 하고 돗자리를 깔고 앉기도 하며,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하며 풍류를 즐기면 됩니다.

 

신선이 노닐던 무릉도원이 바로 여기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풍경이 빼어나기로 소문이 난 곳인데요 화천의 계곡 중에는 광덕계곡과 백운계곡이 유명하고 이곳 또한 유명합니다. 물이 매우 깨끗하고 차기 때문에 강원도 여름 가볼만한곳으로 좋으며 계곡을 따라 암석들이 많아서 넓고 평평한 바위에 앉아 쉬었다 가기에 그만인 강원도 화천 관광지 추천 장소입니다.

 

 

 

서오지리 연꽃단지
강원 화천군 하남면 서오지리
입장료 : 무료

 

춘천시와 화천군이 갈라지는 곳에 서오지리 연꽃마을이 있습니다. 연꽃은 여름이 가장 한창이기 때문에 강원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꽃이 피기전에 가면 푸른 연잎들이 물위에 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풍경도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서오지리는 북한강의 청정수에서 자라고, 맑은 공기와 바람 속에서 피어나 연꽃은 멀리서도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 느껴지는 연의 향기를 따라 가면 눈 앞에 수백의 연꽃이 펼쳐지고 붓으로 그림을 그린 듯 수면 위에 떠있는 연꽃을 보면 누구라도 풍경에 반하게 되니 여름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충분한 곳입니다.

 

화천군 하남면 서오지리에 위치한 연꽃단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 생태공원으로 건넌들이라고 불리던 늪지대 105,600㎡에 2005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수련, 백련, 순채, 가시연, 어리연꽃 등 400여종에 달하는 연꽃들이 여름 내내 여행객들을 환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은행나무길

화천읍 대이리에 위치한 은행나무 길은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도로의 양쪽으로 늘어선 은행나무가 낭만적인 색감으로 모두의 감성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파로호에서 북한강물이 느릿느릿 하류로 흐르는 물길을 따라 조성된 은행나무길이라서 오전에는 하얗게 피어오르는 물안개의 정취를 느끼며 산책을 즐기거나 라이딩을 즐긴다면 화천의 아름다운 풍경에 빠지고 말겠지요. 

 

 

 

 

폰툰다리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은 폰툰다리입니다. 이곳은 사계절 내내 인기 많은 화천 여행지 추천 장소로 눈이 특히나 많이 내리는 화천의 겨울 속 폰툰다리는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되어, 보는 이들마다 감탄을 자아낼 수밖에 없습니다.

 

화천읍에서 북한강을 따라 화천댐방향으로 가다보면 폰툰다리가 있습니다. 폰툰다리는 화천 산소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은 구간으로 꼽히는 ‘숲으로 다리’와 연결되는 다리이고  ‘숲으로 다리’보다는 길이가 짧습니다. 화천의 폰툰은 물 위에 뜨는 구조물을 뜻하며, 푹신한 튜브형의 폰툰보트를 띄워서 그 위에 나무 바닥을 촘촘히 얽어 만든 다리가 폰툰다리입니다.

 

폰툰다리는 화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어 아름답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바람이 세게 부는 날에는 더욱 흔들리게 되어 상쾌한 스릴을 느낄 수 있고, 비가 오는 날이면 강에 내리는 빗소리와 함께 그 운치가 더욱 깊어져 촉촉한 감성에 빠지게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