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뿐이죠!

반응형
반응형
728x170


태풍이 지나간 후 폭우가 내려 전라남도 지역은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무척 안타깝습니다. 목포는 멀기는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보면 볼거리가 많아 늘 만족하게 되는 여행지 중의 하나죠.


당초 올해 8월 ~ 10월 사이에 개통하기로 했던 유달산 케이블카는 내년 4월로 개통이 미루어진 상태라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기다려온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되겠네요. 현재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유달산 케이블카를 올릴 수는 없지만 내년이면 그곳이 1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려요




 연희네 슈퍼


영화 1987의 촬영지였던 연희네 슈퍼입니다. 즉 김태리와 류해진이 살던 집이었다고 보면 되는데요, 목포 가볼만한곳으로 인기는 많았지만 상위권까지는 아니었어요. 하지만 미스터 션샤인에 출연 중인 김태리의 인기 급부상으로 요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연희네 슈퍼 주차와 입장료는 모두 무료이고 슈퍼에서는 물건을 팔지 않습니다. 다만 진열해 놓은 소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바로 옆에는 시화마을이 있는데요 시와 그림이 있는 골목이라고 보면 됩니다. 함께 둘러보는 목포 여행코스를 즐겨보세요.




 목포 갓바위


목포 여행 중에 밤에 찾기 좋은 곳이 갓바위 되겠습니다. 물론 낮에도 산책하며 풍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나 밤에 야경이 무척 멋진 곳이기 때문이에요. 낮에 보면 웅장하고 밤에 보면 낭만적인 갓바위, 절대로 놓치면 안 되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되겠습니다.  


목포 갓바위 주변으로는 조명과 함께 바다위 보행교가 있어서 가족여행, 연인끼리 산책으로도 무척 좋습니다. 또 갓바위로 가기전 바다 뒤 정박중인 작은 배들을 보노라면 마음까지 차분해지죠.



 유달산과 노적봉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두 곳을 분리해서 소개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노적봉과 유달산은 딱 붙어있어서 어느 한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자연스럽게 두곳을 둘러볼 수 있답니다. 노적봉 아래에 주차장이 있는데 유료이기 때문에 노적봉 아래에 주차하고 3 ~ 5분 정도 걸어서 올라오는 것이 좋답니다. 


일단은 노적봉까지만 올라와도 경치가 좋기는 하지만 유달산까지 오르면 목포대교와 황홀한 일몰까지 볼 수 있어 정상까지 오르기를 추천합니다. 왕복 2시간 정도 잡으면 아주 넉넉합니다. 걸음이 빠르고 등산이 익숙한 분이라면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한 곳이 유달산이에요.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


두곳은 같은 장소랍니다. 즉 평화광장이라는 곳은 목포 맛집, 카페, 숙소 등이 밀집되어 있는 관광의 명소인데요 평화광장 바로 앞에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답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인데요, 


바람이 적은 날 가야 춤추는 바다 분수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바람이 부는 날에는 바다분수가 춤을 제대로 못추더라구요.  평화광장에는 맛집과 길거리 음식도 있으니 산책하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음악분수도 볼 수 있는 낭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에 근대역사관은 두곳입니다. 거리가 멀지는 않지만 걷기보다는 차를 가지고 이동하는 것이 좋아요. 이들은 1관, 2관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두 건물 모두 일제 강점기 건물인데요 이를 철거하지 않고 역사적인 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관은 일본 영사관 건물, 2관은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이었습니다. 유익한 장소이기 때문에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뜨리면 안 되는 장소죠.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초등학생 500원 주차 무료




 목포 자연사 박물관


이곳은 목포 사람들도 추천한다는 목포 여행의 명소입니다. 특히 세계 최대규모 공룡알 둥지 화석이 있다고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도 손색이 없고,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 등 체험학습으로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어른들도 이곳을 방문하면 흥미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1월 1일 휴관,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유치원 500원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한국인 최초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김대중 전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이곳은 단순히 김대중 대통령을 찬양하는 그런 공간이 아니랍니다. 2층 전시실로 올라가면 역대 노벨 평화상 위인들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공간이 되겠죠. 또한 노벨평화상 상장과 메달까지 볼 수 있답니다.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1월 1일 휴관

관람료 주차료 : 무료




 목포 어린이 바다 과학관


바다를 통째로 옮겨놓은듯한 기분이 드는 신비한 장소, 어린이 바다 과학관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바다도 둘러보고 과학관도 볼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그 앞에는 놀이시설까지 있으니 정말 꿀같은 장소죠! 수중 스쿠터 체험을 할 수도 있어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장소입니다.(무료)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월요일, 1월 1일 휴관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초등학생 1000원 유치원 500원




삼학도



안타까운 전설이 있는 삼학도입니다. 유달산에서 무술을 연마하던 청년이 있었는데 그 청년을 사모하던 여인이 세 명이나 있었다고 해요. 그 청년을 기다리다 세 여인은 죽어 학이 되었고, 이를 몰랐던 청년이 활을 쏘아 학을 잡았다고 하는데 학이 떨어져 죽은 곳이 현재의 삼학도라고 하네요. 삼학도 옆에는 난영공원도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되겠습니다.




 남진 야시장

가수 남진의 고향이 목포라고 합니다. 그래서 목포에 남진 야시장이 있는데요, 목포 밤에 가볼만한곳으로는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도 있고, 갓바위도 있습니다. 또 남진 야시장도 빠뜨릴 수 없겠죠. 다른 지역 야시장에 비해 규모는 적지만 여행 중 야시장 찾아가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방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